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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er 02. 변수와 타입
- 변수 선언
- 정수 타입
- 문자 타입
- 실수 타입
- 논리 타입
- 문자열 타입
- 자동 타입 변환
- 강제 타입 변환
- 연산식에서 자동 타입 변환
- 문자열을 기본 타입으로 변환
- 변수 사용 범위
- 콘솔로 변수값 출력
- 키보드 입력 데이터를 변수에 저장
chaper 03. 연산자
- 부호/증감 연산자
- 산술 연산자
- 오버플로우와 언더플로우
- 정확한 계산은 정수 연산으로
- 나눗셈 연산 후 NaN과 Infinity 처리
- 비교 연산자
- 논리 연산자
- 비트 논리 연산자
- 비트 이동 연산자
- 대입 연산자
- 삼항(조건) 연산자
- 연산의 방향과 우선순위
chaper 04. 조건문과 반복문
- 코드 실행 흐름 제어
- if 문
- switch 문
- for 문
- while 문
- do-while 문
- break 문
- continue 문
chaper 05. 참조 타입
- 데이터 타입 분류
- 메모리 사용 영역
- 참조 타입 변수의 ==, != 연산
- null과 NullPointerException
- 문자열(String) 타입
- 배열(Array) 타입
- 다차원 배열
- 객체를 참조하는 배열
- 배열 복사
- 배열 항목 반복을 위한 향상된 for 문
- main() 메소드의 String[] 매개변수 용도
- 열거(Enum) 타입
chaper 06. 클래스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객체와 클래스
- 클래스 선언
- 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
- 클래스의 구성 멤버
- 필드 선언과 호출
- 메소드 선언과 호출
- 메소드 선언과 호출
- 인스턴스 멤버
- 정적 멤버
- final 필드와 메소드
- 패키지
- 접근 제한자
- Getter와 Setter
- 싱글톤 패턴
chaper 07. 상속
- 상속 개념
- 클래스 상속
- 부모 생성자 호출
- 메소드 재정의
- final 클래스와 final 메소드
- protected 접근 제한자
- 타입 변환
- 다형성
- 객체 타입 확인
- 추상 클래스
- 봉인된 클래스
chaper 08. 인터페이스
- 인터페이스 역할
- 인터페이스와 구현 클래스 선언
- 상수 필드
- 추상 메소드
- 디폴트 메소드
- 정적 메소드
- private 메소드
- 다중 인터페이스 구현
- 인터페이스 상속
- 타입 변환
- 다형성
- 객체 타입 확인
- 봉인된 인터페이스
chapter 09. 중첩 선언과 익명 객체
- 중첩 클래스
- 인스턴스 멤버 클래스
- 정적 멤버 클래스
- 로컬 클래스
- 바깥 멤버 접근
- 중첩 인터페이스
- 익명 객체
chaper 11. 예외 처리
- 예외와 예외 클래스
- 예외 처리 코드
- 예외 종류에 따른 처리
- 리소스 자동 닫기
- 예외 떠넘기기
- 사용자 정의 예외